대야복지관 ‘소래산 첫마을 마을미디어사업’ 업무협약
(재)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(센터장 김상신)와 대야종합사회복지관(관장 고일웅)은 9월6일 ‘소래산 첫마을 마을미디어사업’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.
이번 협약은 마을공동체 커뮤니티회복 및 미디어복지실현을 위한기관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되었다.
‘소래산 첫마을 마을미디어사업’은 소래산 첫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종료 후에도 마을미디어 커뮤니티의 지속가능한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, 마을공동체전문기관, 미디어전문가와 도시재생이 함께 협력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.
미디어교육, 미디어S/W, 기술동향 등 관련 분야에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시흥시 관내 전문회사인 JCK 컨텐츠랩이 미디어콘텐츠 제작 및 채널개발, 역량강화를 지원하며, 대야․신천동 원도심의 다양한 공동체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야종합사회복지관이 지속가능한 마을미디어 커뮤니티 활동지원 및 네트워크 관리를 담당할 예정이다.
대야종합사회복지관 고일웅 관장은 “코로나 19라는 힘겨운 상황에서도 마을미디어를 통해 마을공동체가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.”고 이번 업무협약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.
(재)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김상신 센터장은 “도시재생뉴딜사업에서 추구하는 것은 도시를 구성하고 있는 사람들의 관계와 협력을 통한 변화.”라며 협력의지를 보였다.
세부 프로그램 홍보 및 참가자 모집은 온/오프라인을 통해 진행 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야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, 소래산 첫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블로그/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.
*출처 : 컬처인 https://www.culturein.co.kr/16250